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2018년 1월 22일 월요일 뉴스
    News 2018. 1. 22. 11:36
    반응형

    2018년 1월 22일 월요일

    흐림




     어제 1박 2일 일정으로 한국에 온 북한 현송월 예술단 일행이 강릉 숙소에서 우리 측 수행단과의 만찬을 끝으로 첫날 일정을 마쳤습니다. 오늘 서울로 다시 와 공연 후보자를 살펴본 뒤 북한으로 돌아갑니다.



     정부는 평창 올림픽 개회식 때 한반도기와 별도로 태극기가 등장하고 애국가도 부를 계획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남북 단일팀 등에 대한 부정적인 여론이 여전해 개막 전까지 이를 해결하는 것이 정부의 숙제로 남게 됐습니다.



     이명박 정부 시절 국정원 특수활동비가 민간인 사찰 사건 입막음에 사용됐다는 의혹을 수사하는 검찰이 총리실 전 관계자를 불러 18시간 가까이 조사했습니다.



     실소유주 논란이 일고 있는 다스와 관련해 이상은 회장은 월급사장일 분이고 이명박 전 대통령에겐 수억 원대의 리베이트 자금이 전달됐다는 정황이 담긴 녹취록이 공개됐습니다.



     더불어민주당 우상호 의원이 오는 6월 지방선거 서울시장 후보 출마를 공식 선언했습니다. 문재인 정부의 성공과 서울의 변화, 다음 정치세대 준비 등을 위해 서울시장 출마를 결심했다고 합니다.



     서울시가 최근 '뜨거운 감자'로 떠오른 미세먼지 문제를 해결하고자 비상저감조치 발령 시 차량 의무 2부제를 서울시장 특별명령으로 실시할 수 있도록 대기환경보전법 시행령 개정을 강력하게 추진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서울 강남 재건축 단지의 부담금이 최고 8억 원대에 달할 것이라는 정부 예측 결과가 나왔습니다. 막대한 세금 폭탄 예고에 강남 재건축 시장이 어떻게 반응할지 관심입니다.



     지난 주말 서울 종로 여관 화재로 목숨을 잃은 여성 3명은 서울 여행을 함께 왔던 어머니와 중학교와 초등학교를 다니는 10대 두 딸인데, 전남 장흥에 살던 모녀는 방학을 맞아 함께 여행을 하던 중이었다고 합니다. 참 안타까운 일이네요.




     배우 하지원 씨 동생인 배우 전태수 씨가 어제 34세를 일기로 세상을 떠났습니다. 평소 우울증 증세로 치료받았지만, 최근 상태가 호전돼 복귀 시점을 논의 하던 중이었다고 합니다. 전 씨는 드라마 성균관 스캔들, 몽땅 내사랑, 제왕의 딸 등에 출연했습니다.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오는 25일부터 건강보험료율이 오른다고 합니다. 이에 따라 회사부담분을 제외한 직장가입자가 내는 1인당 월평균 건보료는 지난해보다 천966원 더 오르고, 지역가입자는 가구당 월 천853을 더 내야 합니다.



     무선청소기 성능비교입니다. 바닥 먼지 청소 LG전자 '매우 우수', 삼성전자 '우수', 바닥틈새 청소에서는 LG전자, 다이슨, 테팔 제품이 '매우 우수', 삼성전자 제품은 '미흡', 큰 이물 청소기능 LG전자와 다이슨이 '매우 우수', 삼성전자는 '우수'인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최근 유행하고 있는 '인형뽑기방'에 대해 정부 규제가 정당하다는 법원 판결이 나왔습니다. 모조품 양상과 사행성 등의 문제가 있는 만큼 엄격히 규제해야 하는 대상이라고 합니다.



     남성의 육아 참여를 독려하기 위해 지하철과 고속도로 휴게소 남자화장실 등에 기저귀 교환대 설치가 의무화됐지만, 설치율이 미미할 뿐 아니라 화장실 외부에 설치한 경우가 많은데, 훤히 다 보이는 교환대에서 기저귀를 갈 부모가 있을지 실효성에 의문이 갑니다.



     요즘 스키 곳곳에서 위험천만한 행위들이 속속 목격된다고 합니다. 상급자 코스에 올라간 초보자가 빠른 속도로 직활강해서 주변 사람들을 놀라게 하거나, 스노보드를 썰매처럼 타고 내려오는 사람도 있다고 하니 사고 위험에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상경계의 취업 텃반으로 여겨졌던 금융권에 최근 이공계 출신이 많아졌다고 합니다. 모바일 금융이 확산되고, 인공지능, 블록체인, 빅데이터 등의 '핀테크' 경쟁이 심화되면서 정보 기술 분야에 즉각 투입할 수 있는 이공계 인력 채용이 늘고 있다는 설명입니다.



     오늘은 미세먼지에 이어 오후 늦게부터 전국에 다소 많은 눈이 내려 쌓일 것으로 보인다고 합니다. 특히 눈이 그친 뒤에는 영하 15도 안팎의 강력 한파가 찾아올 것으로 보여 추위에 특별히 신경을 써야겠습니다.



    이 곳에는 더 많은 정보들이 있어요


    유쥬링의 세상살이 - 카카오스토리 채널

    http://story.kakao.com/ch/yujuring/app



    제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좋아요 & 공유를 부탁드려요~

    당신의 좋아요는 글쓴이에게 많은 도움이 됩니다.


    'News'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18년 1월 24일 수요일 뉴스  (0) 2018.01.24
    2018년 1월 23일 화요일 뉴스  (0) 2018.01.23
    2018년 1월 19일 금요일 뉴스  (0) 2018.01.19
    2018년 1월 18일 목요일 뉴스  (0) 2018.01.18
    2018년 1월 17일 수요일 뉴스  (2) 2018.01.17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