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언어치료 후기 5회_ 두단어 조합 첫 성공!
    언어(발달)치료 2023. 6. 29. 09:51
    반응형

     

    *2023년 04월 25일 화요일

    29개월 아기 (생후 885일) 언어발달 치료 5회 수업

    [저희 아이에게 맞는 언어치료 내용임을 알려드립니다.]

     

    우리 쥬늬가 드디어 두 단어를 조합하여 말했어요!!

    할수 있는 단어는 몇개 없지만 그걸 조합하네요~

     

    엄마 죠(줘)
    까까 죠(줘)
    아빠 자
    아빠 가

     

    두 단어를 얘기하기 시작하지만 맞지 않는 문장으로 말할때도 있어요 ㅋㅋ

     

    샤워할때 물총놀이 하면서 빵빵~ 하고 얘기하니까 빠 빠 하고 따라 말하네요.

    모방하는 실력이 많이 늘었어요. 센터다니기전에 모방능력이 1%였다면 지금은 10% 정도?  많이 는거죠 ㅋㅋ

     

    그리고, 대화하려는듯한 옹알이(?) 를 했습니다.

    제 옷에 우산이 그려져 있는것을 보고 하늘을 가리키며 꺼~~ 바닥을 가리키며 꺼~~ 휙~ 슈 퐉~! 이라고 말하네요.

    쥬늬가 하고싶은 말은 우산은 하늘에서 비가 오면 쓰는건데, 비는 하늘에서 바닥으로 떨어진다 뭐 이런 말을 하고 싶은거 같았아요.

    쥬늬의 외계어에 리액션 해주니까 기분 좋았는지 10번정도 반복해서 옹알이(?)를 했습니다.

    말하려는 의지가 있는게 분명했어요.

    아직 아는 단어가 없고 발음하기가 어려워서 꺼~ 꺼~ 라는 말을 많이 하지만, 엄마니까 눈치껏 무슨말 하는지 이해됐어요.

     

    언어치료센터를 가도 별 소용 없더라~ 하시는 분들도 있는데, 저는 센터가는것을 추천해요.

    저는 조금이라도 어릴때 센터의 도움을 받아 아이의 발달에 도움이 되는게 좋다고봅니다.

     

    저희 쥬늬가 아주 조금이지만 성장하고 있는 모습이 너무 기쁩니다^^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