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돌발성 난청 일주일간 치료 후기(완치)
    일상 2023. 8. 4. 09:41
    반응형

     

    안녕하세요. 뽀슈베베입니다.

    갑자기 귀가 한쪽 귀가 들리지 않아서 병원에 갔더니 돌발성 난청 진단을 받았습니다.

    처음 들어본 돌발성 난청 이란 단어와 귀가 들리지 않아 겁이 많이 났는데요.

    병원을 꾸준히 다닌 결과 완치하였어요!!

    돌발성 난청 치료 후기를 알려드릴게요~

     


     

    돌발성난청 증상 및 원인, 치료방법도 알려드리오니 아래글도 함께 봐주세요~

    2024.04.30 - [일상] - 돌발성 난청 증상, 원인, 치료방법은?


     

     

    🧡 2023년 6월 22일 목요일

    자고 일어났더니 아침에  왼쪽 귀가 멍~ 한 느낌이 들었고,

    물속에 있으면 소리가 잘 안들리는 것처럼 소리들이 울려서 들렸습니다.

    단순히 피곤해서 그렇겠지하며 하루를 보냈는데 

    한쪽귀로만 들으며 일상생활하기에 불편함이 있었습니다.

    (왜 귀가 두개인지 알게 되었어요ㅠ_ㅠ)

     

    밤에 자려고 누웠더니 좀 괜찮은 느낌이였어요.

    푹 쉬면 괜찮을 것 같아서 일찍 잠들었습니다.

     

     

    💛2023년 6월 23일 금요일

    어제와 같은 데자뷰인가요?

    자고일어났더니 그대로 귀가 멍~한 느낌이 들고

    물속에서 소리가 들리는것처럼 계속 윙윙 거렸어요.

    가만히 있어도 바람소리가 울려 들리는게 많이 불편했습니다.

     

    어제와 다르게 오후가 지나니 다른 한쪽귀도 잘 안들리는 것 같고

    어지럽고 힘들더라구요.

    귀가 아픈거라 이비인후과에 가보았습니다.

    코 안과 귀안을 보시더니, 청력검사를 진행했습니다.

     

    (왼) 청력검사 / (오른쪽) 귀 신경검사

    반응형

     

    왼쪽귀가 30데시벨 이상 소리 반응을 했어요.

    (왼쪽사진의 25 기준으로 아래쪽이면 난청진단을 받는거에요)

    전.... "돌발성 난청" 진단을 받았어요.

     

    그래서 신경검사도 진행했습니다.(오른쪽사진)

    3과 5 로 표시된 부분이 산처럼 올라와야 정상이래요.

    왼쪽귀는 신경이 반응하지 않는걸 확인했어요.

    이말인 즉슨, 왼쪽 귀 신경이 죽었다고 합니다ㅠ_ㅠ

     

    하지만 의사선생님께서 치료 잘 받아서 살려보자고 하셨어요!

    치료는 약물로 진행하며 

    잘먹고, 잘자고, 잘쉬라고 하셨습니다.

    절대 다이어트 하지말라고 하시네요.

    무조건 많이 먹으라고 하셨어요.

     

    < 돌발성 난청 약 처방전 >

     

    치료약은 바이러스치료제, 신경장애개선제 가 들어있었어요.

    아침,점심,저녁 하루 3끼 약을 복용합니다.

     

     

     

    💚 2023년 6월 24일 토요일

    아침에 일어났는데 증상은 그대로였습니다.

    아니요. 오히려 더 심해진것 같았어요.

    아침 약을 먹고 난 뒤, 

    가만히 서있으면 땅이 빙글빙글 도는것같고 

    앞이 흐릿흐릿해서 서있을수가 없었어요.

    너무 어지러워서 휴식이 필요했어요.

    그래도 다행히 30분 정도 누워있으니 좀 괜찮아지더라구요.

     

    약먹고 2시간이 지나니까 귀 울림이 덜했어요.(약2회차복용)

    그러고 4시간쯤 지난 점심이 되니까 

    귀안이 약한 전기충격같은 찌릿찌릿 따끔따끔거렸어요.

    약빨이 다된거 같아요. 

    점심 약을 먹으니 또 괜찮아졌습니다.

     

     

     

    💙 2023년 6월 25일 일요일

    이제 귀가 울리는 증상은 없었지만,

    약빨이 다되면 귀 안쪽 통증이 있었습니다.

     

     

     

    💜 2023년 6월 26일 월요일

    3일치 약을 받았고 오늘 또 병원 가는 날입니다.

     

     

    왼쪽귀 청력이 거의 돌아왔습니다!!

    약먹은지 3일만에 85%이상 나은것 같았어요.

     

    그래서 복용 횟수를 하루 2번으로 줄이고 4일치 더 복용하기로 했습니다.

     

     

     

    🧡 2023년 6월 30일 금요일

    4일이 지났고 그동안에는 귀가 아프거나 안들리는 일은 없었어요.

     

    일주일만에 돌발성 난치 완치 판정 받았습니다.

    발병한지 9일째이구요.

    3번의 청력 검사를 하였으며 점점 청력이 돌아오는것을 확인할 수 있어요.

     

     

    정말 한주동안 잘먹고 잘자고

    귀에 자극을 안주려고 전화도 스피커폰으로 사용했어요.

     

    청력을 잃을까봐, 이대로 장애가 생길까봐 너무 무섭고 겁났는데

    완치판정받으니 기분이 좋더라구요!

     

    역시 건강은 건강할때 챙겨야되는것 같아요.

     

    우리 모두 건강하게 오래오래 살아요~😀😀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