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언어치료 후기(짝수업2) 250110_ 색깔 사진 밟기언어(발달)치료 2025. 4. 20. 10:01반응형
*2025년 01월 10일 금요일
50개월 (생후 1511일) 언어발달 치료 짝수업
[저희 아이에게 맞는 언어치료 내용임을 알려드립니다]
도입
1. 치료실에 입실하여 착석 후 인사 나누기
2. 치료사의 지시에 따라 활동 전 준비하기
3. 간단한 일상대화하기
※ 인사하기, 착석하기, 질문하기, 대답하기, 공동주의집중, 공동지시따르기, 기다리기, 2~3단계 지시 따르기, 대화 차례지키기, 목소리 크기 조절, 적절한 시선맞춤
중심활동
<색깔 사진 밟기>1. 치료사의 설명을 경청하고 바닥에 붙어있는 사진들을 살펴볼 수 있다.
2. 치료사가 보여주는 색깔에 해당되는 사진을 찾을 수 있다.
3. 다른 색의 사진을 밟지 않고 이동할 수 있다.
4. 중심을 잡기 힘들 땐 서로 잡아주며 넘어지지 않도록 한다.
5. 규칙(3번만 움직이기)을 지키며 이동하고 친구가 지나갈 수 있도록 배려해 줄 수 있다.
마무리
1. 치료사의 지도를 듣고 협동하여 주변 정리하기
2. 인사 후 퇴실하기
오늘의 상담
1. 시작할때 엄마보고싶다고 울면서 들어와서 수업 참여도가 낮을까 걱정했는데, 시작할 때 잘 참여했다고 함.
2. 짝수업은 대결구도여서 먼저하려고했는데, 오늘은 협동하는 게임이여서 순서가 중요하지 않고, 먼저 출발하는 순서를 정하는거였는데 2등이 걸렸는데 괜찮다고함. (무조건 1등 해야되는데 2등도 수긍함)
3. 자기가 하고싶은 사진이 있었는데 선생님이 하자, "나 그거 하고싶은데 삐졌어. 안할래" 하고 게임을 중단함. (지난 수업때도 안한다고해서 준이만 놔두고 선생님과 친구는 게임을 계속했다고 함. 이전에 혼자 빼고 게임을 한 기억이 있으니,,,)
4. 친구가 같이 하자고 하니 조금 고민하다가 다시 와서 같이 함. (끝까지 고집 안부리고, 같이 수업참여한게 큰 발전)
5. 준이가 같이하면 재미있다는걸 알지만, 삐졌을때 바로 전환하기가 어려움. (연습이 필요할 것 같다)
'언어(발달)치료' 카테고리의 다른 글
언어치료 후기(짝수업3) 250117_ 얌얌 몬스터 (0) 2025.04.22 언어치료 후기 250115_ 상황설명하기, 문제해결하기, 위치 설명하기 (1) 2025.04.21 언어치료 후기 17회_외부 자극의 중요성 (1) 2023.09.25 언어치료 후기 16회_유아어 지양하기 (0) 2023.09.22 언어치료 후기 15회_의사전달 의지 표현, 교대능력 부족 (0) 2023.09.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