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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언어치료 후기(짝수업5) 250207_ 탐정놀이
    육아 기록/언어(발달)치료 2025. 4. 24. 09: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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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5년 02월 07일 금요일

    51개월 (생후 1539일) 언어발달 치료 짝수업

    [저희 아이에게 맞는 언어치료 내용임을 알려드립니다]

     

    도입

    1. 치료실에 입실하여 착석 후 인사 나누기

    2. 함께 수업한느 친구의 안부 묻기

    3. 치료사의 지시에 따라 활동 전 준비하기

    4. 간단한 일상대화하기 

       ※ 인사하기, 착석하기, 질문하기, 대답하기, 공동주의집중, 공동지시따르기, 기다리기, 2~3단계 지시 따르기, 대화 차례지키기, 목소리 크기 조절, 적절한 시선맞춤

     

    중심활동, 주제
    <탐정놀이>

    1.자리에 착석하여 치료사가 들려주는 활동 방법을 경청할 수 있다.

    2. 짝 수업 친구와 협력하여 단서를 보고 목표 물건을 찾을 수 있다.

    3. 목표 물건이 있는 장소를 모르겠는 경우, 치료사에게 질문하여 정보를 요청할 수 있다.

    4. 자신에게 주어진 목표를 달성하면 짝수업 친구를 돕거나 기다려줄 수 있다.

    5. 찾아온 물건들을 함께 보고 하나로 완성할 수 있다.

    마무리

    1. 치료사의 지도를 듣고 협동하여 주변 정리하기

    2. 인사 후 퇴실하기

     

    오늘의 상담

    1. 친구가 말을 많이하기 시작해서 서로 불붙어서 말끼어들기가 생기니 주니목소리가 더 커지고 좌충우돌일때 서로 순서지켜 얘기하기.

    2. 자기가 말할것을 생각하느라 친구의 말을 듣지 않음. 👩: 친구가 설날에 뭐먹었다고했지?  🧑: 떡국인가? 👩: 아닌데 친구는 저녁만 먹었다고했는데. 친구말을 잘 들어야지.  🧑: 아하하~  하면서 웃었다고해요. 타인의 말 경청하기

    3. 친구가 경쟁상대로 생각함. 친해지기보다는 경쟁상대로 생겨서 협동하는 수업을 하도록함

    4. 물건을 줄때 툭 던지듯이 줌. 전달하는거에 서툰건지 아니면 민망해 그러는지 모르겠지만, 타인에게 물건 전달할때 여기있어 말하면서 전달하기 연습이 필요

    5. 왕고집!!!! 놀이하다가 맘에 안들면 삐져서 안한다고 함. 그런데 놀이 참견은 하고 참여는 안함.

    🧑: 저기있는데~, 아니 거기말고 저기~ 이렇게 하면서 참견하되 다가오지는 않았는데,

    이번수업 끝날즈음 🧑: 나도 찾을래요 하면서 먼저 다가옴.

    👩: 처음부터 같이 했으면 좋았을텐데, 빨리 놀이로 돌아왔으면 완성했을텐데 같이 하는거였는데 주니가없어서 완성못한거다. 다음시간에는 완성하고 놀았으면 좋겠다고하니 알겠다고 함. 완벽하게 바로 돌아오진않는데 고집이 있어서 돌아오지 못하는듯함..그러나 그런 고집이 많이 완화됨

     

    고집있는 아이치료하기 참 어렵네요. 그래도 점점 완화되고있으니 좋은 결과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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